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제1회 도봉구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 8월 30일까지 지역 주민들의 일자리 관련 아이디어 모집
 - 청년·여성·5060·어르신일자리 창출, 민간고용 확대, 취업지원서비스 등 관련 제안 접수
 - 실현가능성, 일자리창출 효과성, 창의성, 지속가능성 등 심사해 10월10일 결과발표
 - 금상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등 문화상품권 제공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역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확대하기 위해 ‘제1회 도봉구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일자리사업을 구 행정의 핵심 사업으로 운영중인 도봉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제안을 일자리 정책에 반영해 지역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공모 내용은 △청년·여성·5060·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 △민간일자리 창출(민간고용 확대) 사업 △취업지원서비스 △기존 일자리사업 시행 확대 방안 등 지역의 다양한 일자리 관련 제안이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30일까지이며, 도봉구민(개인, 팀)이면 누구나 응모 할 수 있다. 참여는 구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다운로드 받아,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방문, 우편, 이메일(seanlee@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일자리경제과(2091-286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제안서 내용에 대해 실현가능성, 일자리 창출 효과성, 사업의 창의성, 일자리 지속가능성 등에 대해 소관부서 및 유관기관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10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시상할 예정이다.

 

당선작중 금상 1명(팀)에 300만원, 은상 1명(팀)에 200만원, 동상 1명(팀)에 100만원, 장려상 2명(팀)에 각 50만원, 노력상 10명(팀)에 각 30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구는 제안된 아이디어 중 즉시 시행 가능한 우수제안은 신속히 구정에 반영해 시행하고, 예산 소요가 큰 사업은 국·시비 반영 추진을 통해 사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다양하고 이색적인 정책제안들이 많이 발굴되어 기업하기 좋은, 일자리 많은 도봉구를 만들어 갈 수 있길 바란다.”면서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