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k-pop 대중음악 창작오디션 개최


○ 오는 9월28일~29일 도봉산 일대에서 ‘2019 도봉산 페스티벌’ 개최

- 개막공연으로 에오트리오, 허소영 등 재즈와 레게 공연 선보일 예정

- 산악·공연·체험 행사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진행

전문성과 주민의 다양한 의견 반영 위해 ‘도봉산페스티벌추진위원회’ 구성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2019 도봉산페스티벌’ 개최를 위해 지난 4월 10일 도봉산페스티벌추진운영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도봉구의 상징성을 보여주는 축제를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도봉산페스티벌추진위원회는 주민, 지역문화 예술인 및 기획자, 지역상인, 협력기관, 도봉구의원, 도봉구청직원, 자문위원 등 총 24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진위원장으로는 조영신 한국문화정책연구소 소장이 선출됐다.

 

구는 올해는 추진위원장을 축제전문가로 선임해 축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도봉산페스티벌추진위원회는 지난 4월부터 매월 1~2회의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축제의 주제, 공간구성, 프로그램, 홍보 등 주요방향을 결정해 나가고 있다.

 

구는 도봉산이 가장 아름다운 가을 모든 주민들이 함께 자연 속에서 화합하며 축제를 즐긴다는 의미로 ‘도봉산에 스며들다’를 올해 주제로 정했다.

 

행사는 도봉산을 있는 그대로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초입부터 정상까지 산악행사, 공연행사,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개막 공연에는 에오트리오, 허소영, 킹스턴루디스카, 사우스카니발, 해피피플 등이 출연해 도봉산에 스며드는 재즈와 레게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도 숲속별밤음악회, 야간산책, 숲해설 프로그램 등 온 가족이 함께 숲속을 체험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산페스티벌을 찾는 모든 분들이 도봉산의 진정한 가치와 색다른 매력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도봉산페스티벌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봉문화재단(www.dbfac.or.kr)과 도봉산페스티벌 홈페이지(www.dobongsanfestival.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