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덕성여대와 도봉이 함께하는 품격높은 여성교육』
제3기 덕성↔도봉 아카데미 교양대학 수강생 모집


<오페라칼럼리스트 이용숙 강사가 ‘이야기가 있는 오페라 감상’을 강의하고 있다.>

 도봉구는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소양과 전문지식을 함양시키고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여성지도자를 육성하고자 제3기『덕성↔도봉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

 덕성여대 평생교육원과 도봉구청이 학∙관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덕성↔도봉 아카데미』는 국내의 유명하고 우수한 교수진이 3월부터 6월까지 12주 동안 매주 수요일(10:00-12:00) 도봉구민회관 3층 소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오는 3월 17일 여성학자이자 여성운동가인 오한숙희 강사가 막연한 미래가 불안한 여성들을 위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진정한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을 설명하는 ‘너만의 북극성을 따라라’를 시작으로,

 ‘웃음요가를 통한 건강관리법’,  ‘21세기 신세대 자녀교육’,  ‘스트레스 웰빙관리’,  ‘오레파속의 세익스피어’ 등 가정, 건강, 교육, 문화, 역사 등 여러분야에서 지식의 향연을 베풀 것이다.

 수업방법은 강의 및 토론 등 참여식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 중 1회는 문화유적을 답사(철원 고석정)하는 현장학습이 이뤄진다. 또한 교육이수자에게는 덕성여대 평생교육원에서 수료증을 수여한다.

 모집인원은 도봉구 거주 성인여성 190명으로, 오는 26일까지 구 홈페이지(www.dobong.go.kr) 또는 도봉구 교육진흥과(☎2289-8812)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수강료는 3만원(교재비 포함)이다.

 한편, 오는 18일(13:50)에는 구청 2층 대강당에서 김동길 교수를 모시고 ‘오늘의 한국사회 진단과 미래 전망’이라는 주제로 도봉구민을 대상으로 ‘도봉교양대학’을 진행한다.

 도봉교양대학은 구민들에게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빙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삶에 필요한 지혜와 교양.정보를 접할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구민의 품격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고자 2009년부터 8월부터 매월 셋째주 목요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하고 있다.

 교육 관계자는 “이번 강좌 운영을 통해 구민에게 생활의 지혜와 풍부한 교양을 쌓을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