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쌍문3동 주민센터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우리문화 탐방’실시

다문화가정과함께우리문화탐방

< 다문화가정 식구들이 우리 고유의 음식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도봉구 쌍문3동 주민센터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쌍문3동 자원봉사캠프가 연계하여 지난 6월부터 매월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우리문화 탐방’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우리동네 보석찾기’사업 공모를 통해 채택된 사업으로 다문화가정이 증가하는 요즘 그들에게 우리 문화를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험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현재 쌍문3동에는 다문화가정 16가구와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고려대 박물관을 방문하여 역사, 민속, 고미술, 현대미술 등 전시물 관람과 우리 문화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박물관 해설자의 설명을 들었으며,

  7월에는 동 주민센터 강당에 주민자치위원,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나라별 고유음식 만들기와 우리음식 만들기 콘테스트를 통하여 손수 음식을 만들어 보는 즐거운 체험을 하였다.

  8월에는 용인 한국민속촌을 방문하여 전통가옥, 민속신앙, 전통의례, 전통공예, 민속놀이 등 우리의 전통생활을 체험하고 관람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자체적으로 월별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쌍문3동 자원봉사캠프 이인자 캠프장은 “다문화가정이 늘어나고 있지만 이들이 우리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도움의 손길이 아직까지 부족한 현실에 늘 안타까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상호 문화를 이해하고 이들이 한국생활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쌍문3동  2289-753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