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다함께 돌자! 동네 한바퀴』
창제2동 주민센터 어린이 체험교실 운영

어린이체험교실

< 아이들이 신창시장에서 장보기 체험을 하고 있다>

  도봉구 창제2동 주민센터는 9월 1일부터 12월말까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13개소와 다문화가정 6-7세 어린이 300명을 대상으로 신창시장 및 마을공원 등을 둘러보는 ‘다함께 돌자! 동네 한바퀴’ 어린이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방위협의회 등이 후원하고 문고회원과 자원봉사자가 함께하였으며, 체험교실은 매주 수요일 총 15회에 걸쳐 운영된다.

  진행순서는 재래시장인 시창시장부터 시작하여 ▲마을공원의 분수 및 놀이기구 체험 ▲동주민센터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구연동화 듣기 ▲도서열람 ▲중국인 자원봉사자의 중국문화 설명 ▲동 주민센터 옥상농원 돌아보기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신창시장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먹을거리 등을 거래하는 장보기 체험행사와 중국인 자원봉사자의 실감나는 중국문화 설명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2동 주민센터에서는 어린이 체험교실 뿐만아니라 생활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각종 어린이 강좌도 추가 개설하여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모두가 함께 행복한 복지 도봉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창제2동  주민센터  2289-759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