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자치!』
방학1동 주민자치위원 공개 모집

주민자치위원모집

< 방학1동 주민자치위원회 회의 모습 >

  도봉구 방학1동(동장 김호규)은 1월 17일부터 31일까지 방학1동 주민자치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참여로 투명하게’라는 민선 5기의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지역의 발전 및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를 확대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지역을 위해 봉사할 주민자치위원을 모집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선정기준은 「도봉구 자치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제17조」의 규정에 따라 ▲ 방학1동 관내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에 종사하는 분 ▲ 봉사정신이 투철한 분 ▲ 자치회관의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갖춘 분으로써,

  선정은 주민자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과반수의 참석과 참석위원 과반수 찬성으로 동장이 위촉한다. 결과는 2월 10일 이후 개별 통보한다.

  모집인원은 2-3명으로 임기는 2년이다. 신청방법은 동 주민센터에 비치 및 방학1동 홈페이지(http://dong.dobong.go.kr/panghak1/)에 게재된 주민자치위원 신청서 1부를 작성하여 방문 또는 우편접수(1월 31일 우편 도달분)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주민자치위원 선정에만 사용된다.

  김호규 방학1동장은 “이번 공개모집이 실질적인 주민참여를 보장 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자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역량 있는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방학1동 주민센터(☎ 2289-7555)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