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도봉구 창3동 사랑의 주말농장
가을 농작물 재배를 위한 밭갈이 행사 개최

창3동주민센터옆 농장 모습

 도봉구 창3동에서는 가을농작물 재배를 위한 밭갈이 행사를 8월 9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창3동 사랑의 주말농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각 직능단체회원 등 50여명이 참가한다. 이들은 직접 농기구로 밭을 갈고 퇴비를 주며 가을농작물을 심을  텃밭 조성에 나선다.

 창3동 사랑의 주말농장은 주민 스스로가 관내의 유휴지를 발굴하여 만든 농장으로, 2011년 우리동네 보석찾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었다. 현재 창3동 주민센터 옆 농장(면적 약 272㎡)과 구립 어린이집 앞 농장(면적 약 258㎡)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농장 관리는 각 직능단체별로 나누어서 하고 있다. 주민들이 직접 땅을 고르고 씨앗을 뿌렸다. 잡풀제거, 물주기 등의 관리도 주민들이 직접 하고 있다. 진정한 주민자치와 마을만들기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농장이 활용되고 있다 하겠다.

 수확 농작물은 일반 주말농장과는 달리 창3동 내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독거노인, 노인부부세대, 조손가정 등에 수확농작물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행사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창3동은 일정기간마다 농작물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창3동은 이번에 새로이 조성된 텃밭에 가을배추, 무, 갓 등을 심는다. 재배한 농작물로는 김치를 담가 다시 한 번 이웃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창3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이번 사랑의 주말농장 밭갈이 행사로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너무 기쁘고 설레기까지 한다.”며 앞으로도 사랑의 주말농장을 통해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립어린이집 옆 농장 모습

문 의 : 창3동주민센터(☎02-2289-760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