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제1회 도봉구 청소년 토론한마당 개최
‘영리병원 도입해야 하는가?’ 주제로 토론 진행

도봉구는 11월 19일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제1회 도봉구 청소년 토론한마당’행사를 개최하였다.

토론한마당 본선의 주제는‘영리병원 도입해야 하는가?’대회의 공정성을 위하여 모든 심사위원은 도봉구 외 지역의 토론전문가로 구성되었다.

본선은 CEDA 토론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출전 동료 학생을 응원하기 위해 참석한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응원이 토론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해당학교 교장 선생님 등도 토론의 현장에 함께하였다.

본선 참가자는 도봉구의 8개 고등학교 13개 팀이 참가, 원탁토론 방식의 예선을 거쳐 선정하였다. 찬성토론자로 출전한 누원고등학교의 에피스테메 팀이 반대토론자로 참석한 도봉고등학교의 푸른솔 팀을 근소한 차이로 물리쳐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은 “구청에서 훌륭한 토론대회를 준비해준 데 대하여 고맙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토론대회와 같은 유익한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해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도봉구청장은 “나름 의미 있는 첫 토론대회의 참여를 위해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많은 준비를 해주신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합의를 도출해 내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길 바란다. 토론대회가 도봉구뿐만 아니라 서울시 전체로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CEDA (Cross Examination Debate Association) 토론 방식이란?
논제와 관련된 자료 조사와 제기된 주장을 입증하는 증거 제시에 비중을 두고 이루어지는 토론방식으로 미국에서 널리 쓰인다.

문의 : 교육지원과 (☎02-2289-8804)

청소년 토론한마당 개최 모습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