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창3동 사랑의 주말농장’ 여름농작물 밭갈이 행사 실시

 사랑의 주말농장 밭갈이 모습


○ 2012 우리동네 보석찾기 사업으로 선정, 1년간 운영

○ 주민자치위원회, 직능단체회원 등 50여명 참가해 밭갈이 행사 진행

○ 구역별 자율적 농장관리 통해 주민자치와 마을만들기 실천

○ 농장 주변에 꽃씨 뿌려 아름다운 농장으로 도약

○ 수확물은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전달 예정

도봉구 창3동 ‘사랑의 주말농장’의 한해 농사가 시작되었다. 창3동은 지난 3일 올해 ‘창3동 사랑의 주말농장’ 운영을 위해 여름작물 밭갈이 및 파종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밭갈이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각 직능단체회원 등 50여명이 참가하였다. 참가자들은 직접 농기구로 밭을 갈았으며 준비해온 모종과 씨앗을 뿌렸다. 이들은 “농작물을 정성 들여 길러서 무럭무럭 자라도록 하고 올해도 협동하여 농장을 잘 운영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창3동 사랑의 주말농장은 우리동네 보석찾기 사업의 일환으로 2011년에 첫선을 보였다. 2012년에도 보석찾기 사업으로 선정되어 1년간 운영한다.

주말농장의 관리는 각 직능단체가 도맡는다. 구역별 자율적 농장관리는 진정한 주민자치와 마을만들기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줄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농장 주변에 꽃씨도 직접 뿌릴 예정이라 아름다운 주말농장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

창3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정성들여 가꾼 상추, 고추, 총각무(알타리무) 등 수확물은 관내 홀몸어르신 60여분에게 직접 전달하여 훈훈한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문의 : 창3동 주민센터 (☎ 02-2289-760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