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도봉구 창3동, 여주군 강천면 오감도토리마을과 자매결연

자매결연을 맺은 창3동과 여주군 오감도토리마을 관계자들이 협약서를 들고 있는 모습  

○ 25일, 도봉구 창3동 여주군 강천면 오감도토리마을과 자매결연 협약 맺어

○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 실시 예정

○ 농․특산물 판매 및 홍보 효과도 기대

도봉구 창3동은 경기도 여주군 강천면 오감도토리마을과 25일 하나 되기 위해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창3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오감도토리마을은 품질 좋은 쌀 생산으로 유명하며 창동의 유래인 양곡창고와 관련성이 있다.

협약식은 강천면 가야1리 마을회관에서 열렸다. 창3동 김은영 동장과 조재성 주민자치위원장, 박남수 강천면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첫 만남이었으나 어색함은 없었다. 참가자들은 결연서에 서명 후 교환하였으며, 이어 마을 부녀회에서 준비한 점심식사를 함께 즐기며 여주군 소개와 마을자랑을 들었다.

창3동 조재성 주민자치위원장은 “산 좋고 물 좋은 오감도토리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게 된 것은 큰 행운”이라며 “앞으로 우리가 도심 속에서 느낄 수 없는 농촌의 체험활동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더욱 더 가까운 친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창3동은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에게 휴양기회를 제공하며 농촌 사랑을 적극 실천 할 계획이다. 강천면은 이번 협약으로 유기농 쌀, 고구마, 땅콩 등 농․특산물 판매 및 홍보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3동 김은영 동장은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쌀을 재배해보는 농촌 체험과 상호 문화교류를 통해 도시와 농촌간의 벽을 허물며 상생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창3동 주민센터 (☎ 02-2289-760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