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따스한 이웃의 온정으로 매서운 겨울을 이겨요
방학2동 통장협의회 김장1포기 더하기
방학2동 주민센터 통장협의회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웃사랑, 김장1포기 더하기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김장김치를 담글 때 조금씩 더 담아 가까운 곳에 살고 있는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하였습니다.

방학2동 통장협의회가 '이웃사랑, 김장 1포기 더하기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15일 배추 절이기를 시작으로 16일까지 이틀간 방학2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28명의 통장이 참가하여 김치 60포기를 담갔습니다. 요즘은 김장철에도 이웃끼리 김치를 나눠 먹던 아름다운 전통을 찾아보기 힘들고, 김장을 직접 담그는 가정도 줄어들고 있어 이번 행사로 잊혀져가는 전통과 이웃 간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날 맛깔스럽게 담가진 60포기의 김치는 방학2동내 소년소녀 가장, 홀몸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28가구에 전달되었습니다. 더불어 거동이 불편한 노인 가구에는 자원봉사 학생들이 직접 찾아뵙고 전달해 어르신들의 마음에 온기를 불어넣어 김장 행사의 참뜻을 몸소 실천하였습니다.
 
방학2동 주민센터 통장협의회 총무는 “통장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이웃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에 매우 감사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1포기 김장 행사가 매년 계속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방학2동 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통장협의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웃사랑 실천을 부탁드린다.”며 이들을 격려했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