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한눈에 보는 도봉 복지 한마당’ 개최
- 제18회 사회복지의 날 관련 시설 종사자, 민간복지거점기관, 후원자 등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

도봉구는 9월 7일 구청 대강당에서 제18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한눈에 보는 도봉 복지 한마당’을 개최합니다.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도봉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복지거점기관, 후원자, 일반 주민 등과 함께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도봉구민과 사회복지인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도봉구가 주최하고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부에서 사회복지 감동사례 공모 시상 및 발표, 출품작 전시회를 선보이며 이어서 2부에서는 이동진 도봉구청장의 격려사와 내빈 축사, 사회복지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복지 현장의 최일선에서 어려운 이웃의 일을 내 일처럼 생각하며 활동하는 사회복지인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밝고 따뜻한 도봉구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사회복지인들과 소통하고 협력할 것”임을 전했습니다.

 

한편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관련사업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빈곤을 개인이 아닌 국가의 책임으로 인식하고, 그 책임을 법률로 제정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공포일 9월 7일을 사회복지의 날로 정해 매년 기념하는 중입니다.

 

▢ 관련 문의 : 복지정책과 (☎ 02-2091-300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