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주민주도의 축제, 방학2동 ‘골목대장 예술제’ 성황리 개최
- 안방학골 무대공연, 체험·먹거리·놀이마당, 벼룩장터, 시화전 등과 더불어 100M김밥말기 행사 진행


지난 21일, 도봉구 방학2동 주민들이 함께 기획하고 만든 ‘골목대장 예술제’가 꿈빚는 마을 방아골 골목길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방학2동 주민센터와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에서 공동으로 주최하고, 마을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이야기가 있는 안방학골 예술제와 골목대장터가 만나다’라는 부제로 진행되었습니다.

 

공개모집으로 새롭게 구성된 방학2동 축제추진위원회는 주민들 모두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연령대를 배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신명나는 안방학골 무대공연, 체험·먹거리·놀이마당, 벼룩장터, 시화전, 4행시백일장, 100M김밥말기, 행운권추첨·이벤트, 어린이 영화상영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해 행복한 추억을 담아가기 충분했습니다.

 

길놀이, 합기도의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밸리댄스, 예술단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이와 함께 요구르트·맥주 빨리마시기 대회 등 주민참여 이벤트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체험마당에서는 풍선아트, 캘리, 꽃심기, 인형만들기 등이 진행되었고, 주변상인들과 주민단체의 참여로 먹거리마당도 꾸려졌습니다. 놀이마당에서는 아이와 어른들이 함께 즐겼고, 관내 중견시인들은 아름다운 시화전을 선사했고 관내 기업과 단체에서는 TV, 자전거 등을 기부하여 주민들에게 행복을 더했습니다.

 

가수 자두의 ‘김밥’ 노래소리로 시작된 100M김밥말기는 주민들이 마음을 모으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었으며, 행사에 참여한 이동진 구청장은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져 맛을 내는 김밥처럼 방학2동도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모여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관련 문의 : 방학2동 주민센터 (☎ 02-2091-562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