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도봉2동, 전통문화로 하나되는 ‘갈대마을 한마당’ 개최
- 갈대밭어린이공원에서 전통주 시음회, 전통북 공연 등 전통문화 풍성하게 녹여내

도봉구 도봉2동은 지난 27일 금요일 갈대밭어린이공원에서 전통문화로 하나되는 ‘갈대마을 한마당’을 개최했습니다.

 

도봉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통장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통주 시음회와 전통북, 전통혼례, 봉산탈춤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고, 20개 팀의 벼룩시장도 운영됐습니다.

 

전통주 시음회에서는 11개 팀이 지난 9월부터 40일 동안 쌀과 누룩으로 만든 전통주를 시음 및 판매하고 곁들일 수 있는 먹거리도 준비했습니다. 또한 시음식 후 최고의 팀에 시상을 전했습니다.

 

전통북 공연을 위해서는 도봉2동 통장들과 지역 주민들이 지난 1년간 고구려 당취북소리를 연습해 행사날에는 수준별로 나눠진 3개팀이 전통북을 공연했습니다.

 

이 외에도 전통혼례, 봉산탈춤, 고전무용, 도봉2동 어린이집 국악 등 전통문화를 주제로 공연이 펼쳐져, 전통문화를 즐기고 배우는 체험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동 관계자는 “소박하지만 모두 함께 알차게 준비한 축제다. 전통문화에 흠뻑 취하는 가을날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도봉2동 주민센터 (☎ 02-2091-583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