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제4회 효자마을축제 및 마을총회 개최
- 주민들의 노래자랑 및 관내 학생들의 공연, 벼룩시장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

도봉구 쌍문1동이 지난 28일 덕성여대 하나누리관에서 제4회 효자마을축제 및 마을총회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날은 축제 전 마을총회를 열어 분과별 의제발표 및 주민투표를 진행했고 더불어 우리마을 효자효부 3명을 뽑아 주민대표 및 경로당 회장이 효자효부상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본격적인 축제는 초대가수 소명의 공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사회자로는 개그맨 김학래가 나섰으며, 예심을 통과한 8팀의 주민들이 노래자랑을 통해 실력을 뽐냈습니다. 노래자랑 사이사이에는 덕성여대, 효문중학교, 효문고등학교 댄스팀 등 지역 학생들이 공연을 펼치며 지역축제의 흥을 더했습니다.

 

벼룩시장, 직거래 장터, 체험부스, 먹거리장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됐습니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충주사과, 감, 미역, 다시마, 멸치, 녹각영지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등 건강한 먹거리들을 선보였고, 먹거리장터에서는 빈대떡, 샌드위치, 베트남쌀국수, 떡볶이 등 먹음직한 음식들이 발길을 붙잡았습니다. 둘리와 사진 찍기는 에어바운스, 비눗방울, 목공 체험 등과 함께 아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로 4회를 맞이한 효자마을축제는 쌍문1동의 대표적 지역축제로 자리잡았으며, 마을에 관심을 가진 주민들을 축제추진위원회로 참여토록 함으로써 주민주도의 흥이 넘치는 축제로 발전시킬 것”이라 밝혔습니다.

 

▢ 관련 문의 : 쌍문1동 주민센터 (☎ 02-2091-5502 )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