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쌀알은 사랑을 싣고~” 쌍문1동 구립어린이집 원아들, 이웃돕기 사랑의 쌀 기부
-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예정

지난 1월 19일, 도봉구 쌍문1동 주민센터로 특별한 꼬마 손님들이 찾아왔습니다. 쌍문1동 구립어린이집 원아 77명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십시일반 모은 쌀 120kg을 가지고 방문한 것입니다.
 

쌍문1동 구립어린이집은 매년 동절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염려하고 함께 사는 사회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하여 원아들과 함께 ‘사랑의 쌀 기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기부된 쌀은 향후 동 주민센터를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한부모 가정 등 추운 겨울철을 맞아 유독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웃들에게 전달 예정입니다.
 

임숙이 쌍문1동 구립어린이집 원장은 “원아들의 작지만 큰 선행으로 도봉구 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며 “어려서부터 행하는 나눔 활동이 원아들의 인성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원아들이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진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습니다.
 

동 관계자는 “이웃을 위한 쌀 나눔 행사를 다 큰 어른도 아닌 어린 아이들이 매년 행한다는 부분에 느끼는 게 많다. 동 주민센터에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도봉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행정적 노력을 기울일 것”임을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 쌍문1동 주민센터 (☎ 2091-534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