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2018 설맞이 몰래까치 출정식 개최
- 홀몸어르신 가정 42세대 방문 예정, 새해인사와 더불어 패딩이불, 경량조끼 등이 담긴 선물 전달

도봉구는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2월 8일 구청에서 ‘2018 설맞이 몰래까치’ 출정식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청소년과 민간복지거점기관이 유난히 외로운 시간을 보내실 홀몸 어르신에게 이웃간의 정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하였습니다.
 

대상은 지난 크리스마스 ‘드림산타 대작전’ 때 방문했던 어르신들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0명과 청소년 30명이 7개 팀으로 나뉘어 총 42세대를 방문합니다.
 

청소년들은 오색빛깔 고운 한복을 입고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와 함께 패딩이불, 경량조끼, 떡 등이 담긴 선물을 전달하여 따뜻한 명절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역 내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이번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는 봉사자분들에게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며 “몰래까치를 통해 많은 분들이 마음의 외로움은 덜어내고 즐거운 기운만 받아가셨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민간복지거점기관은 4년째 설날 선물과 활동가를 구성,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관련문의 : 복지정책과 (☎ 2091-30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