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할머니, 할아버지 세배 받으세요~” 쌍문1동 어린이집 원생들, 설 명절 인사 릴레이
- 쌍우경로당 등 방문해 어르신들께 세배 및 율동 등 선보여

도봉구 쌍문1동 주민센터는 설을 맞아 2월 6일부터 9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과 연계, 경로당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명절인사를 드리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명절 인사 릴레이는 세대 간 단절된 관계를 회복하고 웃어른 공경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쌍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3년째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쌍문1동구립어린이집, 이화어린이집, 로뎀어린이집, 진흥숲속어린이집, 해맑은어린이집이 동참하였으며, 쌍우경로당 외 6개소 경로당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소중한 추억을 안겨 드렸습니다.
 

오색빛깔 예쁜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아동들은 세배를 드리고 동화구연, 율동 등 특색 있는 공연들을 저마다 선보였으며, 이에 어르신들은 손수 준비한 다과와 함께 덕담을 해주는 등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아동들에게는 어른에 대한 예절을 가르치고, 어르신들에게는 손주 같은 지역 아동들의 재롱으로 행복한 시간을 선사한 이번 릴레이를 통해 효자마을 쌍문1동의 명성을 이어가고자 한다”며 내년에도 행사를 진행할 계획임을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 쌍문1동 주민센터 (☎ 2091-534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