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비가 와도 걱정 뚝~” 쌍문1동, 공유마을 활성화 위한 우산함 설치
- 2016년 공구도서관 운영 등 공유 마을 활성화 위해 힘쓰고 있어

도봉구 쌍문1동 주민센터는 2월 6일, 공유 촉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주민센터 앞 ‘공유 우산함’을 설치하였습니다.
 

이번 설치는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는 경우, 미처 우산을 준비하지 못한 주민들이 자유롭게 우산을 빌려 쓰고 추후 반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으로 비치된 우산은 기부를 받거나 고장 난 것을 수리하여 마련하였습니다.
 

동 관계자는 “사용빈도가 낮은 물품이나 우산과 같이 누구나 집에 가지고 있지만 갑작스럽게 필요하여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물품 등을 공동 자원화 하여 공유 마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주민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들을 발굴해 살기 좋은 쌍문1동을 만들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쌍문1동 주민센터는 2016년부터 ‘공구도서관’을 운영하여 전기드릴, 글루건, 광폭 사다리 등 33개 공구 목록을 구비, 주민들이 집수리에 필요한 공구를 대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정용 공구세트, 드라이버 등은 인기가 높은 대여 품목 중 하나로 공구도서관을 이용한 한 주민은 “자주 쓰지 않는 공구를 굳이 구입할 필요 없이 동 주민센터에서 빌려 쓰고 반납하니 무척 편리하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관련문의 : 쌍문1동 주민센터 (☎ 2091-550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