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창3동 구립 어린이집, 설맞이 경로당 방문
- 세배 드리고 합창 공연 선보여… 손수 고른 귤과 떡 전달하며 공경의 마음 표현

도봉구 창3동 구립어린이집 원생들은 2월 9일, 설 명절을 맞아 초헌약수경로당과 창3동 경로당을 방문하고 어르신들에게 안부 인사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원생들은 어르신들에게 세배를 하고 열심히 준비한 합창 공연을 선보였으며, 아울러 십시일반 모은 쌀 20kg 4포대와 함께 창동골목시장에서 손수 고른 귤과 떡, 음료수 등을 전달하여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어린이집 최은경 원장은 “원생들이 어르신들과 가까워져 이제는 먼저 경로당에 놀러가자고 말할 정도”라며 “세대 간 벽을 허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동 관계자는 “지속적인 나눔 활동과 소외계층 발굴로 지역 내 복지공동체 형성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이 동참하여 이웃을 위하는 따뜻한 마음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창3동 구립어린이집은 매년 겨울,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100만원의 성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초안산 산책을 하거나 명절맞이 재롱잔치 프로그램 등을 열어 지역네트워크 형성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 관련문의 : 창3동 주민센터 (☎ 2091-574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