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만화도시 도봉은 뭐가 달라도 다르네~” 쌍문1동 주민센터, 만화방으로 깜짝 변신
- 주민센터 관계자 “딱딱한 행정의 공간 아닌 누구나 찾는 마을사랑방 역할 해주길”

아기공룡 둘리의 고향인 도봉구 동 주민센터가 만화방으로 깜짝 변신을 시도하여 화제입니다.
 

2015년 7월 개관한 둘리뮤지엄이 소재한 쌍문1동 주민센터는 최근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으로부터 우수 만화도서 300권을 기증 받아 민원실에 비치하였습니다. 
 

동 주민센터 외부에 둘리 상징물과 벽화로 만화적 상상력을 불어넣은 데 이어 기증 받은 만화책까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하여 딱딱한 행정의 공간을 만화도시 도봉만이 지닌 특별한 장소로 탈바꿈시킨 셈입니다. 
 

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미니특공대>, <몬스터길들이기>, <출동케이캅> 등 아동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만화책을 비치하여 호응이 뜨겁다”며 “원하는 경우 대여도 가능하니 동 주민센터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즐거운 마음으로 찾을 수 있는 마을사랑방이 되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한편 도봉구는 아기공룡 둘리의 만화 속 배경이 쌍문동인 데 착안하여 2015년 둘리뮤지엄을 개관하고, 구 주요 거점에 둘리 조형물과 포토존 등을 세워 테마거리를 만들었습니다. 
 

아울러 4호선 쌍문역을 만화 속 친구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재미있는 둘리테마역사로 조성하였고, 직장인들의 애환을 해학적으로 담아내 큰 인기를 끈 만화 <용하다 용해 무대리>의 강주배 작가를 구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등 명실상부 만화도시의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 관련문의 : 쌍문1동 주민센터 (☎ 2091-550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