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도봉구, 도봉2동 대한적십자봉사회 세탁봉사
도봉2동 대한적십자봉사회 홀몸어르신 15세대 세탁봉사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6월 20일 도봉2동에서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봉사가 진행됐다.

이날 도봉2동 대한적십자봉사회(회장 권희례)는 오전 10시부터 도봉2동 서원아파트 주차장에 모여 저소득 가정의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 15세대를 방문해 겨울 이불, 담요, 카펫 등 부피가 커 세탁하기 힘든 빨랫감을 수거하고 세탁해주는 ‘찾아가는 사랑의 세탁봉사’를 펼쳤다.

세탁봉사를 위해 함께 모인 10여명의 봉사자들은 세탁물 수거를 위해 각 어르신들의 집을 방문하면서 불편한 부분은 없는 지 물으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챙기기도 했다.

수거된 세탁물은 봉사자들이 직접 발로 밟고 손으로 비벼서 빨고 이동세탁차량 안에 탈수 건 조후 세탁을 마무리하고 어르신들 가정에 다시 전달해 드렸다. 

그동안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들은 비용부담과 육체적 제약으로 눅눅하고 세탁이 잘 되지 않은 이불을 덮고 생활하면서 비위생적인 환경에 건강에 대한 우려가 많았다. 

구는 도봉2동 대한적십자 봉사회의 따뜻한 이웃사랑으로 장마를 앞두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는 요즘 거동이 어려운 홀몸어르신들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역에 따뜻한 나눔과 봉사로 더 행복한 도봉구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주시는 도봉2동 대한적십자 봉사회에 감사를 전한다.”면서 “도봉구도 사각지대 없는 복지환경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2동 대한적십자사 봉사회는 26년간 꾸준히 지역의 위해 봉사하고 있으며, 세탁봉사뿐 아니라, 저소득 주민을 위한 반찬배달, 청소지원, 후원물품전달, 식사봉사 등 여러 계층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며 활발히 봉사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취약계층을 위한 이러한 노고를 인정받아 지난해 ‘제18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사회복지 유공자 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도봉2동 대한적십자봉사회 세탁봉사 도봉2동 대한적십자봉사회 이동세탁차량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