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야외활동, 안심하고 하세요” 도봉구 보건소, 모기기피제 제공
- 도봉구 보건소, 구민들의 안전한 야외활동 위해 ‘모기기피제’ 및 ‘유충구제 방역약품’ 제공

도봉구는 기후변화 및 해외여행 증가로 지카바이러스 등 모기매개 감염병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해외여행이나 텃밭운영 등을 계획한 구민들이 안심하고 야외활동을 할 수 있도록 ‘모기기피제’를 제공합니다.

 

또한 지역특성상 숲, 공원, 텃밭이 많아 모기와 날벌레 등의 서식 및 활동이 활발해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방제활동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일제방역의 날’로 지정, 대형건물, 아파트, 빌라, 노후주택 등 주변 하수도와 모기유충 서식이 가능한 곳에서 방제활동을 합니다.

 

일반주택에 대해서도 소유주가 원할 경우 유충 구제방법 및 주의사항 등 안전교육 실시 후 ‘유충구제 방역약품’을 제공, 일제방역의 날에 참여를 유도할 계획입니다.

 

‘모기기피제’ 및 ‘유충구제 방역약품’을 원하는 구민은 보건소 6층 보건위생과에 방문하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김상준 보건소장은 “효율적인 모기 방제활동을 위해서는 전 지역주민이 함께 유충구제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야외 활동 시 올바른 의복 착요과 개인청결 유지, 모기기피제 사용으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관련 문의 : 보건위생과 (☎ 02-2091-448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