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참여로 투명하게 복지로 행복하게˝ 2018 도봉구 명예구청장 2기 위촉
문화체육, 교육, 청년 등 10개 분야 대표하는 10명으로 구성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월 27일 주민 참여행정의 실현을 위해 ‘2018 도봉구 명예구청장 2기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문화체육, 교육, 청년, 어르신, 장애인, 여성보육, 도시, 보건복지, 지속가능?협치, 재난안전 등 총 10개 분야를 대표하는 10명의 명예구청장들은 2018년 3월부터 2019년 2월까지 1년간 무보수명예직으로 활동하며 구정을 고루 살피게 된다.

이번 위촉은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도봉구 위상을 드높인 주민을 대상으로 구정 운영에 대한 자문을 구하고자 실시되었다. 2017년 1기 명예구청장 운영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구청장과의 핫라인(카카오톡, 네이버 밴드)개설, 분기별 정책 미팅 등이 있다. 이를 통해 도봉구에 필요하다 판단되는 각종 정책을 제안하고 구민 불편사항 등을 파악하여 ‘참여로 투명하고 복지로 행복한 도봉’을 만드는 데 이바지할 전망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명예구청장과의 지속적 소통으로 진정한 의미의 참여행정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항상 구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열린 도봉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문의 : 자치행정과 (☎ 2091-220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