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장애인, 비장애인 한마음
도봉구, 장애인 등반대회 개최

장애인 등반대회 모습

○ 30일 오전 10시부터 도봉산에서 장애인 등반대회 개최

○ 지체장애인과 그 가족, 군 장병, 자원봉사자 등 총 870명 참여

○ 도봉산길 디자인거리~도봉탐방지원센터~도봉산 제1휴식처~도봉산길 디자인거리 코스
    (총 6시간 소요 예정)

도봉구는 보행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산행을 통해 자연의 신선함을 만끽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5월 30일 도봉산에서 제13회 장애인 등반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등반대회는 (사)서울시신체장애인복지회 도봉구지부 등 장애인단체가 주최하고 도봉구가 후원한다. 지체장애인 및 가족, 군 장병, 자원봉사자(산행도우미, 휠체어도우미) 등 총 870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출발장소는 도봉산길 디자인거리. 도봉탐방지원센터와 도봉산 제1휴식처 등을 거쳐 도봉산길 디자인거리로 돌아오는 총 6시간 코스이다. 참가자들은 지팡이를 짚거나 휠체어를 타고 서로 협력하여 서울의 명산인 도봉산을 등반하게 된다.

점심식사 후에는 보물찾기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구는 이번 등반대회가 장애인들의 재활의욕을 고취시키고 정보교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장애인 상호 간 화합의 계기로 작용하길 기대하고 있다.

노인장애인과장은 “녹음이 우거진 5월말 등반대회 참가자들은 도봉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등반대회가 외부활동이 어려운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제공하고,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라는 인식을 높이는 기회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노인장애인과 (☎ 02-2289-1282, 129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