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제조·가공 과정 직접 둘러보니
우리고장 먹거리 이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16명이 제조,가공업체에 방문하여 제조과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 도봉구,
‘우리고장 안심먹거리 Tour’ 체험단 견학 실시
   - 소비사식품위생감시원 16명, 우수 식품제조·식육가공업체 3개소 방문해 제조·가공과정 직접 체험

4회(6월, 9월, 10월, 11월) 견학 프로그램 운영 예정
   - 도봉구 홈페이지(www.dobong.go.kr) 통해 신청 가능


도봉구는 ‘우리고장 안심먹거리 Tour’ 체험단 견학을 지난 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고 중소기업의 매출을 증진하고자 추진한 이번 견학에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6명이 참가하였다. 이들은 지역 내 우수 식품제조·식육가공업체 3개소를 방문해 직원들의 안내를 받아 제조․가공 과정을 직접 체험했으며, 궁금한 사항은 현장에서 질의하기도 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이○○(여, 46)씨는 “평소 주부로서 가족들 먹거리에 항상 불안감이 있었는데 직접 식품공장에 들어와 생산과정을 보니, 주어진 여건 내에서 위생적인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안심이 되었다.”며 “우리고장에서 만들어지는 먹거리에 관심을 갖고 적극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욱 확대되어 많은 주민들이 새로운 체험의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견학을 4회(6월, 9월, 10월, 11월) 더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추후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의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보건위생과(☎02-2091-446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