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독서문화프로그램 알릴 ‘5060시니어 기자단’ 운영
평생교육기회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및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에서 50세 이상 69세 이하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5060시니어 기자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5060시니어 기자단’은 정보소외 계층인 지역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언론교육을 제공해 도서관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사회참여를 돕고,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시니어 기자단은 5월 13일부터 6월 28일까지 기사작성법, 스마트폰 활용 교육, 사진·동영상 촬영 교육, 블로그·SNS 활용법 등의 기본 교육을 이수하고, 월1회 도봉문화정보도서관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소식을 주민들에게 전하게 된다.

 

참여 어르신들에게는 월1회 소정의 활동비, 명예기자증 등을 지원하고, 우수 기자에 대한 시상과 활동 책자도 발간해 꾸준한 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시니어 기자단은 노인의 평생 교육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능동적인 지역사회와의 소통으로 1인 유튜버, SNS 마케터, 시민 기자단 등 노년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개척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중장년·노년을 위한 양질의 문화 사업을 운영하여, 지역 구민이 보람차고 즐거운 노후를 지역 사회와 함께 기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라고 말했다.

 

▢ 사진

▲(사진) 도봉구 5060시니어 기자단 개강식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