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코로나19 예방 공기청정살균기 국공립어린이집 배부

도봉구, 코로나19 예방 공기청정살균기 국공립어린이집 배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공기청정살균기 제조업체 ㈜오엔케이테크로부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공기살균기 20대(1,200만원 상당)를 기부 받았다.

 

㈜오엔케이테크에서 개발한 공기청정살균기는 기존의 필터식과 달리 세라믹 챔버를 통해 200도에서 고온 열분해를 하는 방식이다.

 

기부 받은 공기청정살균기는 감염병에 취약한 영유아의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내 국공립어린이집에 6월 24일 배부했다. 공기청정살균기를 구내 어린이집 및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에 설치 후 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부유세균 40~47%, 부유 곰팡이균 55~84%, 미세먼지 23~30%가 저감 되는 효과가 나타났다.

 

이뿐 아니라 ㈜오엔케이테크에서는 도봉구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에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탁상형 미니 공기청정살균기 11대를 추가 설치 지원했다.

 

㈜오엔케이테크 고시연 대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지자체에 도움을 주고자 기부에 동참하기로 결정했으며, 향후에도 도봉구와 긴밀히 협조하여 감염병 확산 방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기업 상황에도 불구하고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주심에 감사인사를 드리며,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하고 부모들도 행복한 도봉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문의 : 여성가족과 보육지원팀 2091-311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