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평화의 소녀상 및 창동 3사자 동상 제막식 개최
- 「도봉구 평화의 소녀상」 관내 학생, 주민 자발적 모금활동을 통해 건립비 마련

도봉구가 오는 8월 15일 오전 10시 광복 72주년을 맞아 도봉 구민회관 공원에서 「도봉구 평화의 소녀상」및「창동 3사자 동상」제막식을 개최합니다.

 

「도봉구 평화의 소녀상」은 노곡중학교, 정의여고, 덕성여대 등 관내 학생과 시민단체, 구민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도봉구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의 서명활동을 시작으로 5개월간의 홍보와 모금을 통해 500여명이 참여, 4,300만원을 모아 건립하게 되었습니다.

 

「창동 3사자 동상」은 일제강점기에 도봉구 창동에 거주하였던 독립 운동가이자 초대 대법원장인 가인 김병로, 1936년 베를린올림픽 마라톤 손기정선수 보도 사진 일장기 말소 사건으로 유명한 고하 송진우, ‘민족의 얼’을 강조한 양명학의 대가 위당 정인보, 세분의 뜻을 기리기 위해 건립됐습니다.

 

이번 제막식 행사에는 북서울중학교 푸른꿈 앙상블, 초당초 마을학교 풍물패, 정의여고 선생님 헌화무, 소프라노 이진희 교수, 창림초등학교 늘예솔합창단이 참가하여 다양한 축하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동시대에 아픈 역사적 배경을 가진 평화의 소녀상과 창동 3사자 동상 제막식을 도봉에서 개최함으로써 광복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청소년들에겐 역사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 관련문의: 문화체육과(☎ 02-2091-225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