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공유,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아이디어 찾아요~
2016년 도봉구 테마형아이디어 집중공모

도봉구는 주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참여·소통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2016년 도봉구 테마형 아이디어 집중공모」를 실시합니다.

도봉구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원하는 주민 및 도봉구 공무원이면 누구나 2016년 10월 1일(토)부터 10월 31일(월)까지 제안서를 작성해 도봉구 홈페이지,국민신문고 및 우편 · 팩스를 통해 제출 가능합니다. 접수된 제안은 12월에 시상 예정이며, 총 시상금은 600만원입니다.

공모 주제(테마)는 공유문화 활성화를 위한「도봉구에 적용할 수 있는 공유」에 대한 아이디어 및 주택가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근절방안 아이디어입니다.

공유란 유휴한 자원을 함께 나누어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자원의 경제 · 사회 ·환경적 가치를 높이는 물건, 공간, 경험(지식) 모든 분야를 말합니다.

이번 주제는 도봉구를 누구보다 잘 아는 구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의견을 모아 선정했습니다. 아이디어의 실시가능성을 높여 주민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지요.

접수된 아이디어는 주관부서의 실행가능성검토(1차)와 제안심사실무위원회의 예비심사(2차) 및 제안심사위원회 최종심사(3차)를 거쳐 우수제안 채택여부가 결정됩니다.  

도봉구는 주관부서에서 불채택한 제안이라도 제안심사실무위원회에서 선입견 없이 심의될 수 있도록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습니다.

주관부서 불채택 제안의 경우, 제안인에게 반론제출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보완된 내용으로 심의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우수제안이 누락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구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연중 운영되고 있는 제안제도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로도 삼을 예정입니다.

관련문의 : 기획예산과 경영혁신팀 (☎ 02-2091-262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