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개최
- 도서구매를 통한 지원 확대 및 상호간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

도봉구는 1월 31일 도봉서점협동조합(대표 김성곤)과 “도봉구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도봉구와 도봉서점협동조합은 이번 협약식을 통하여 공립도서관은 도서구매시 도봉서점협동조합으로부터 도서를 우선 구매하고, 지역사회 독서문화의 진흥을 위해 상호 적극 협조하게 됩니다.

지역서점이 타 도서 업체와 경쟁하여 자립 할 수 있도록 도서구매를 통한 지원 확대 및 상호간 협력을 통해 지역서점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독서진흥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했습니다.

“도봉구”와 “도봉서점협동조합”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함께 읽는 도봉」 등 독서문화 진흥 운동에 적극 나설 것을 약속 했으며, 지난 2016.함께 읽는 도봉 선포식 및 제5회 도봉구 책축제 행사 시 도서를 기증하였습니다.

김성곤 도봉서점협동조합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봉구 지역서점의 영역을 확 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서관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희망도서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이번 도봉구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고 궁극적으로는 자본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의 경제활동을 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