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직원 994명 월급여 '우수리' 모금액 전달
- 중대 질병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동료 직원 3명에게 전달-
도봉구는 지난 1월 24일 중대질병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직원 3명에게 사랑의 급여 우수리 모금액 3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사랑의 급여 우수리 모금사업’은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해 도봉구와 공무원노동조합 도봉구지부가 공동 추진한 사업으로 노·사 협력 사업의 모범사례로 손꼽힙니다.

도봉구 직원들은 지난해 3월부터 월급여 중 1,000원 미만의 우수리를 자발적으로 모금하였고, 7월부터는 1만원 미만 우수리 모금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전 직원 1,229명 중 994명이 참여해 81%의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어려운 상황에 있는 직원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함으로써 따뜻한 동료애를 보여주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5명의 직원에게 격려금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노·사 동수 6인으로 구성된 ‘대상자 선정 심의 운영회’를 개최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논의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함으로써 소통과 협력의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에 일조하였습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사랑의 급여 우수리 모금 사업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고 일상 속에서 나눔을 실천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함께 일하는 동료를 돕는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모금사업을 이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