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2017년 함께 Green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 특색있는 마을의제 지원사업,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주민이 만드는 깨끗하고 이야기가 있는 골목조성 사업 분야 ㅈ원

도봉구가 2017년 『함께Green마을만들기』사업을 공모합니다.  

구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특색있는 마을의제 지원사업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주민이 만드는 깨끗하고 이야기가 있는 골목조성 사업 등 총 3개 분야를 지원합니다.  

‘특색있는 마을의제 지원사업’은 지정공모제를 통해 도봉구만의 특색있는 마을 사업을 발굴해 지원합니다. 3인 이상의 주민모임(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 분야로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마을계획 실행의제 지원 사업(2016년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의 마을계획 실행의제로 결정된 사업), 마을 커뮤니티 공간 조성 및 활성화 사업(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위한 거점 공간의 신규 조성), 마을이야기 발굴 지원 사업(마을의 이야기를 발굴․수집해 책, 소식지, 영상, 사진집 등으로 기록)이 있습니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은 공동주택 입주민 10인 이상이 모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친환경 실천/체험, 소통/화합, 취미/교육, 이웃돕기/사회봉사분야 등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단지 내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면 어떠한 것이든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이 만드는 깨끗하고 이야기가 있는 골목조성 사업’은 도봉구 14개 동의 골목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입니다. 50m 내외 길이의 골목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골목공동체 프로그램, 골목잔치, 골목 반상회 등 지속가능한 골목공동체 형성을 위한 주민 관계망 형성에 초점을 둔 사업을 지원합니다.

접수 기간은 특색있는 마을의제 지원사업과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은 2월 17일부터 3월 3일까지이며, 주민이 만드는 깨끗하고 이야기가 있는 골목조성 사업은 3월 2일부터 12일까지로, 지원 대상은 심의를 거쳐 선정됩니다. 구는 사업규모, 성격, 추진 주체의 역량 등을 고려, 사업별 예산의 범위 내에서 탄력 지원할 계획입니다.   
 
도봉구는 2010년 명칭 공모를 통해‘온 구민이 마을의 디자인을 함께 그린(Green)다’는 의미의 ‘함께 그린(Green) 마을만들기’를 사업명으로 결정하고,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총 312개의 주민 모임을 발굴해 지원해왔습니다.
 

□ 관련문의: 마을공동체과(☎02-2091-2471~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