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실시
-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학교에서 손쉽게, 6월부터 관내 10개 학교에서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실시

도봉구는 관내 10개 학교와 협의를 거쳐 6월부터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학업으로 인해 동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만17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대상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발급시기를 놓쳐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와 방문일을 협의한 후 동주민센터 직원이 학교를 방문, 학생들의 십지문을 채취하고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서를 접수합니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들은 증명사진과 학생증만 준비하면 됩니다.

 

약 2주 후 주민등록증이 발급되면 동주민센터에서 다시 학교로 방문, 학생 본인 확인 후에 주민등록증을 배부합니다.

 

지난 2일에는 효문고등학교에서 1999년 6월생부터 2000년 5월생까지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신청한 학생들은 오는 16일 학교에서 발급된 주민등록증을 교부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구는 고등학교로 찾아가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시행할 계획입니다.

 

▢ 관련 문의 : 자치행정과 (☎ 02-2091-220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