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학교로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 현재까지 4개 고교 92명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


도봉구는 만17세가 되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추진 중입니다.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는 공무원이 학교에 직접 방문,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학업으로 인해 동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발급기한 경과로 과태료를 부과받는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지난 6월부터 실시하고 있습니다.

 

구는 지난 6월 3일 효문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지난 7월 11일 누원고등학교까지 4개 고교를 방문, 92명 학생에게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부터 교부까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동주민센터 방문 부담이 없어 학생, 학부모 모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그간 발급기간을 지키지 못해 과태료를 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로 학생들이 보다 편하고 기분좋게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았으면 한다”며 “주민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관련 문의 : 자치행정과 (☎ 02-2091-220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