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자치분권대학 교재 만들기’에 지방정부와 힘 모은다
- 시장‧군수‧구청장 한자리에 모여 자치분권대학의 나아갈 길 논의

도봉구가 8월 8일 한국프레스센터에 모여 ‘자치분권대학 세미나’에 참석하여 자치분권대학에서 사용할 교재를 만들 방안을 27개 지방정부의 장과 함께 논의했습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비롯한 27개
지방정부의 장과 이기우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 42명의 자치분권대학 교수진 등이 함께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자치분권대학의 나아갈 길과 자치분권을 체계적으로 정립하기 위한 교재 편찬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기우 인하대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의 ‘자치분권 시대, 자치정부의 새로운 역할’발제, 우정욱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사무처장의 ‘자치 분권 시대의 인적자원 개발’ 발제, 이국운 한동대 교수의 ‘자치분권대학 무엇을 배우고 가르칠 것인가’ 토론주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3월 도봉캠퍼스에서 최초로 시작된 ‘자치분권대학’은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와 사단법인 자치분권아카데미가 만든 지방정부의 자치교육 시스템으로 현재 20개 지방정부 캠퍼스, 126강이 진행 중입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자치분권대학이 도봉구에서 첫 캠퍼스를 연만큼 진정한 주민자치와 분권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문의 : 기획예산과 (☎ 02-2091-260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