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방학천 주민커뮤니티 공간 ‘방학생활’, 나눔잔치로 풍성
- 「공유(共有) 마을만들기 주민제안사업」 선정되며 진행하는 행사


도봉구 방학천 주민커뮤니티 공간 ‘방학생활’에서 8월 23일 ‘빈대떡데이, 여름아 내 입맛을 돌려줘’, 8월 25일 ‘나도작가 1탄-캘리할래 수다할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두 가지 나눔잔치는 운영비 마련 문제로 주민들과의 소통, 프로그램 진행에 어려움을 느낀 방학생활 운영단(대표 노애경)이 「공유(共有) 마을만들기 주민제안사업」에 신청, 선정되는 기쁨을 맛보며 진행하게 된 행사입니다.

 

첫 번째 나눔잔치 ‘빈대떡데이, 여름아 내 입맛을 돌려줘~’(주관 방학생활 운영단 마즐)는 거리의 예술가, 늘푸른오카리나의 거리 공연에서 시작하여 인근 주민들과 함께 빈대떡, 달콤한 과일 등을 나누며 여는 소소한 마을 행사로 구성했습니다.

 

두 번째 나눔 잔치 ‘나도작가 1탄-캘리할래 수다할래’(주관 방학생활 운영단 수제bee)는 선착순 주민 10명의 접수를 받아 석고방향제 및 캘리 쓰는 방법 등을 배우고, 이 일대에서 펼쳐질 다양한 사업 소식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려졌습니다.

 

방학생활 공간지기들은 “마을사람들이 공공의 가치를 위해 스스로의 재능을 발휘하는 ‘방학생활’에서 주민들과 함께 화합을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방학생활은 방학천 일대에 장기간 지속된 유해환경(퇴폐유해업소 거리)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작년 10월 4일 개소, 주간에는 마을사업을 통해 만든 작품 등을 전시 및 발표하는 재능 공유의 장으로, 야간에는 보건위생과 유해음식점 심야단속을 위한 거점공간으로 기능하며 유해업소의 업종변화를 유도한 바 있으며 그 결과 이 일대 31개 유해업소는 현재 3개를 제외하곤 모두 폐업하게 되었습니다.


▢ 관련 문의 : 마을공동체 (☎ 02-2091-246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