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도봉'의 의미 있는 행보
- 2017년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 발간, 지속가능발전 개선 방안 적극적으로 강구할 예정

도봉구는 구정의 지속가능성 제고 및 정착을 위한 2017년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을 발간하였습니다.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모두가 살고 싶은 도봉’을 비전으로 기후환경, 교육문화, 보건복지, 경제산업, 제도행정 분야의 5대 전략과 17개 이행과제, 47개 단위과제, 312개 세부사업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번 발간으로 구는 2015년 9월 유엔이 제시한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시켜 국제적 동향과의 연관성을 확인하고, 그 흐름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경제, 사회, 환경, 민관협력 등 각 분야별 지속가능성을 자가진단하고 검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향후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을 1년마다 수립하고 그 추진실적을 2년마다 점검하며, 이 과정에서 지속가능발전지표에 따라 평가 및 공표, 필요 시 개선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할 예정입니다.

 

도봉구는 그동안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을 포함한 이행계획 수립을 위하여 지속가능발전위원회와 함께 수십 차례의 회의와 워크숍, 교육 진행 등 다양한 논의와 의견 수렴의 과정을 거친 바 있습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에 수립한 지속가능발전 기본‧이행계획은 민관협치에 의한 논의와 토론 과정을 통해 자력으로 수립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구민의 삶 속에서 지속가능발전의 가치가 구체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힘주어 말했습니다.

 

한편 도봉구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 제정과 비전 선포식 개최, 전국 최초 민관협치에 의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 등 타 지자체보다 지속가능발전 분야에 있어 속도감 있는 행보를 펼쳐온 바 있습니다.

 


▢ 관련 문의 : 지속가능발전과 (☎ 02-2091-481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