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휴대폰 인증으로 민원 접수 쉽고 빠르게!” 전자민원창구에 본인 인증서비스 도입
- 공공아이핀 발급에 어려움 겪던 정보소외계층의 불편 해소 목적

도봉구는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새올전자민원창구’에 10월 1일부터 ‘휴대폰 본인 인증서비스’를 도입합니다.

 

기존 새올전자민원창구는 2014년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으로 실명 인증 서비스(이름, 주민등록번호)가 제한되어 공공아이핀(I-PIN)을 통해서만 본인인증을 받은 후 민원 접수가 가능했습니다.

 

이에 구는 공공아이핀 발급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정보소외계층 구민들의 불편 해소를 돕기 위해 휴대폰 본인 인증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한 것입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서비스가 도입되면 구청홈페이지 내 ‘새올전자민원창구’ 본인 확인 절차가 다양해져 구민들의 민원서비스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휴대폰 인증으로 구민들이 쉽고 편하게 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하길 바란다.”며 “구민 불편 해소와 소통 행정 구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펼쳐나갈 것”임을 밝혔습니다.

 

한편 구청 홈페이지 내 ‘새올전자민원창구’에는 월 평균 60~70건의 민원이 접수되고 있으며, 그중 불법 주‧정차 단속 요구 관련 민원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관련 문의 : 홍보전산과 (☎ 02-2091-26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