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대한민국 도시대상 도시환경부문 특별상 수상
- 도시재생‧마을만들기,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 질 향상 등 여러 영역에서 높은 평가 받아

도봉구는 10월 18일 평택호 관광단지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도시환경부문 특별상(국토연구원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전국 229개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인프라 평가’ 결과에 따라 주어지는 상훈입니다.

 

이번 평가는 도시사회‧도시경제‧도시환경‧지원체계‧우수정책 등 총 5개 부문에 대한 한 달간의 서류 및 현장실사를 거쳐 진행되었으며 도봉구는 ‘도시재생‧마을만들기’,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의 질 향상’, ‘신재생에너지 생산‧보급’, ‘기후변화적응을 위한 노력’, ‘보행 및 자전거이용 활성화’ 등 도시환경분야의 여러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수상 지자체에는 향후 국토교통부의 재정지원사업 대상 선정 시 가산점 부여 등 인센티브가 검토될 예정입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 도봉구가 그간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부분들이 빛을 발한 것 같다.”며 “지속가능성과 생활인프라 전반을 평가하는 도시대상에서 인정받은 것이 무척 자랑스럽다. 앞으로 행정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의 가치를 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지속가능발전과 (☎ 02-2091-481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