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11월 28일은 협치도봉 백년가약 맺는 날!
- 사회진행 및 프로그램에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색다른 시도 눈길

도봉구는 오는 28일 화요일, 구청 대강당에서 ‘협치도봉 백년가약, The 나은 협치를 알리다’를 개최합니다.
 

백년가약은 백년을 두고 하는 아름다운 언약이란 뜻으로, 11월 28일을 주민과 행정이 협치에 대해 서로 다짐하고 약속하는 날로 정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더불어 지역 곳곳에서 도봉의 변화를 위해 앞장서서 노력해 온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서로를 응원하며 앞으로의 의지를 다지는 선포를 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그간 행정에서 치러졌던 타 행사와는 다른 색다른 시도들이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협치도봉 선포 퍼포먼스 ▲민·관이 함께하는 협치 연극과 밴드 공연 ▲협치 디딤돌에 대해 생각해 보는 협치 젠가 게임 ▲협치 프로포즈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한시간 반 동안 꽉 채워질 예정입니다. 행사의 진행뿐 아니라 모든 프로그램의 출연도 민·관이 공동으로 참여합니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는 ‘기획-실행-평가’의 모든 과정을 주민과 행정이 함께 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지난 10월 30일에는 주민과 행정 47명이 참여한 ‘열린 워크숍’을 개최, 행사 전반에 대한 큰 그림을 함께 그려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협치도봉 백년가약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도 했습니다.
 

추진위원회는 지속적인 실무회의를 통해 제안된 의견들을 현실로 구체화·현실화시키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향후 중간 점검 및 평가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구는 지난해 12월 전국 가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 제정 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지역사회혁신계획을 수립해 지역협치를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어 이에 도봉구의 협치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방문과 문의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협치에 관한 최고 협의 조정·자문기구인 ‘협치도봉구회의’를 발족했고, 협치도봉사무국을 설치해 협치의제 실무지원에도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아울러, 올해 서울시에서 처음 시도하는 시민참여예산(구단위계획형)과 연계 추진하는 ‘2018. 지역사회혁신계획’에 협치 기반조성 및 협치 의제 12개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10억 5,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을 예정입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우리 주변의 주민과 행정의 모든 분들이 도봉구 협치의 핵심 인물이다. 그분들의 그간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이자 앞으로 백년 이상 나아가자는 취지의 약속의 자리인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협치가 구정의 핵심가치이자 대표 브랜드가 되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 밝혔습니다.


▢ 관련문의 : 지속가능발전과 (☎ 2091-480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