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에너지 절약 으뜸도시 도봉!
- 시·자치구 공동협력 인센티브 사업 평가 ‘에너지살림도시 서울’, ‘재활용·청결’ 분야 모두 ‘우수구’ 선정

도봉구는 서울시가 시행한 지속가능한 ‘서울형 환경·에너지 정책만들기’ 2017 시·자치구 공동협력 인센티브 사업 평가에서 에너지살림도시 서울, 재활용·청결 분야 모두 ‘우수구’로 선정, 44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2017.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시민 참여 에너지절약운동인 ‘에코마일리지제’ 자치구 평가에서도 상반기에 이어 ‘수상구’로 선정되며 24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에코마일리지제 평가의 경우 2013년부터 5년 연속 수상이며, 이번 하반기에는 1위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도봉구는 2004년 대비 2015년 1인당 전력사용량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감소한 에코프랜들리(eco-friendly)도시로서, 지난 4월부터는 ‘잠자는 에코마일리지 찾아가세요’를 통해 구민들에게 1억2천만 마일리지를 찾아주었습니다.
 

에너지 소비량이 많은 사업장에는 직접 방문해 맞춤형 에너지 절약 방법을 소개하고, 시설개선이 필요한 사업장에는 LED보급,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BRP) 자금지원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방법들을 꾸준히 홍보해왔습니다. 그 결과 에코마일리지 신규 가입률도 꾸준히 증가해 현재 전체 구민의 23%(사업장 40%)가 에코마일리지에 가입, 에너지 절약을 실천 중입니다.
※ 서울시 평균 가입률 : 19%
 

깨끗하고 안전한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이라는 정부 에너지전환 로드맵을 비롯, ‘태양의 도시, 서울’에 발맞춰 작년에는 공공임대아파트 50가구에 미니태양광을 무상 보급하였으며, 올해는 1,428가구에 미니태양광을 보급했습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구는 에너지 절약 으뜸도시를 넘어 에너지 생산 으뜸도시를 목표로 달려가고 있다.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에너지 정책을 꾸준히 만들고 실행해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도봉구의 환경보전을 위해 애쓰는 직원과 구민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 환경정책과 (☎ 2091-320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