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어서와~ 지속가능발전은 처음이지?” 지속가능발전 토론회 개최
- 김연순 지속가능발전위원장 발제 후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으로 실행방안 논의자리 마련

도봉구는 지난 20일 평생학습관에서 지속가능발전 토론회 ‘어서와~ 지속가능발전은 처음이지?’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도봉구의 지속가능발전 기본·이행계획을 공유하고 이에 따른 실행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김연순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의 발제 및 5개 분과(기후환경, 교육문화, 보건복지, 경제산업, 제도행정)별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으로 진행됐습니다. 

김연순 위원장은 이날 기조발제를 통해 전국 최초 민관협치로 지속가능발전 기본·이행계획을 수립한 과정과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관심분과별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 도봉을 만들기 위한 실행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그간 구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 제정, 지속가능발전 비전선포식 개최, 전국 최초 민관협치에 의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 등 타 지자체보다 훨씬 발빠르고 의미있는 행보를 이어왔습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토론회는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발전을 구정 핵심가치로 삼고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만큼 앞으로도 인간미 넘치는 따뜻한 공동체이자 지속가능한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관련문의 : 지속가능발전과 (☎ 2091-48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