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청렴일등구 도봉에 한 걸음 더 가까이” 2018. 청렴도봉 종합대책 발표
- 공직비리 익명 신고센터, 청렴핫라인, 청렴콜 등 진행 예정

도봉구는 지난 1월 29일, 구민과 직원 모두의 공감과 신뢰를 얻는 청렴일등구를 만들기 위해 ‘2018. 청렴도봉 종합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종합대책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의 평가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3개 전략목표와 27개 세부 추진과제를 선정, 본격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수립되었습니다.
 

올해에는 ‘공직비리 익명 신고센터’ 및 직원 대상 ‘청렴핫라인’을 운영하여 다방면에서 부패 제로 행정을 실천할 계획이며 아울러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서별 청탁방지실무관 운영, ▲신규직원 청탁금지법 교육, ▲간부공무원 맞춤형 청렴교육, ▲반부패의 날 운영, ▲민원 만족도 모니터링 ‘청렴콜’ 등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이수제 실시, 청렴콘서트를 개최하여 딱딱하고 멀게 느껴지는 청렴이 아니라 재미와 공감을 기반으로 한 청렴문화 정착에 힘쓸 예정입니다. 
 

정웅정 감사담당관은 “모든 도봉구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써 마땅히 준수해야 할 청렴 의식을 지니고 업무에 임하길 바란다”며 “투명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일등구로 앞서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을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 감사담당관 (☎ 2091-20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