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의 아동친화정책, 이제는 온라인에서 만나요~” 아동친화도시 홈페이지 오픈
- 이동진 구청장 “아동에 의한, 아동을 위한 행복한 도시 만들고자 지속적 노력 펼칠 것” 밝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도봉구가 지난 2월 14일, 아동과 구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창구가 문을 열었습니다. 바로 아동친화도시 도봉구 홈페이지가 오픈한 것입니다.
 

아동친화도시 도봉구에 대한 소개를 비롯하여 그간의 추진경과, 유엔아동권리협약 및 아동권리에 대한 상세한 안내, 아동권리옹호관(옴부즈퍼슨) 소개, 아동권리 침해 신고 방법 및 접수 등으로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아울러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도 해상도 크기에 맞게 자유자재로 변형되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구성, 이용자의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아동친화도시 도봉구 홈페이지 신설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구민들께서 우리 지역의 아동 정책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고대한다”며 “아동에 의한, 아동을 위한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도봉구를 위해 지속적 관심과 행정적 노력을 기울일 것”임을 전했습니다.
 

한편 도봉구는 2016년 11월, 유니세프의 10가지 원칙을 통과하고 전국 최초 완전한 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특히 진정한 아동친화도시는 아동의 참여에서 완성된다고 보고 ‘아동청소년 의회’를 구성하였으며, 문화예술혁신교육특구 지정 등으로 아동‧교육 분야 전반에 걸쳐 모범을 보이는 지자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관련문의 : 교육지원과 (☎ 2091-236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