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청렴한 지역사회 함께 만들어가요˝ 도봉구, 제3기 구민감사관 활동 시작
구민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물 안전관리, 예방점검 등에 참여 예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월 26일 구청 간송홀에서 제3기 구민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연말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구민감사관은 토목, 건축, 세무 등 각 분야의 전문구민감사관 9명과 감사활동에 적극적 참여 의지를 지닌 각 동대표 일반구민감사관 14명, 총 23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열린 정기의회에서 구민감사관들은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으며, 구민 권익 보호와 청렴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다졌다.

도봉구 구민감사관은 2017년 한해, 자체감사 참여 4건을 비롯하여 현장점검 20건, 주요행사 모니터링 7회 및 각종 주민불편사항 제보 등 활발한 감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활동영역을 이전보다 확대하여 구민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 예방점검 등에 참여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구민의 눈높이에서 도봉구를 살피는 구민감사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 구민감사관의 따끔한 충고와 제안을 통해 하나 된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문의 : 감사담당관 (☎ 2091-205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