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모바일 스탬프투어 본격 운영
도봉 역사문화관광벨트 8개소 정보 및 완주 스탬프 제공

도봉구는 3월 19일부터 역사문화관광벨트를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Variety 도봉’앱을 통해 ‘모바일 스탬프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는 지난 2010년부터 주민의 자긍심 향상을 위해 원당샘공원과 민족문화유산의 수호자 간송 전형필 가옥 복원, 한국문학의 대표시인 김수영문학관과 노벨평화상 후보에 오른 바 있는 인권운동가 함석헌기념관 그리고 둘리뮤지엄 건립 등 새로운 문화자원을 발굴하여 연산군묘 등 기존의 역사자원과 연결하는 ‘역사문화관광벨트 사업’을 추진해 왔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역사문화관광벨트 8곳을 방문하여 시설별로 설치된 QR코드를 ‘Variety 도봉’앱으로 스캔하면 모바일 스탬프를 얻는 방식이다.

또한 8개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완주 콘텐츠를 제공한다.

‘Variety 도봉’앱은 스마트폰 앱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사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관광안내책자에 잉크로 스탬프를 찍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스마트폰에 직접 스탬프를 모을 수 있어서 종이로 만든 리플렛을 가지고 다녔던 방문객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초등학생들은 탐방록 이어쓰기 콘텐츠를 통해 내고장 탐방 방과후 학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스마트폰의 대중화 시대를 맞아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방문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역사문화관광벨트를 보다 재밌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 스탬프투어 수행사인 ㈜위치스와 ㈜제너시스템은 3월 19일부터 한 달간 완주자와 탐방록 우수작성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 관련문의 : 홍보전산과 (☎ 2091-266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