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2017년도 재난관리실태 공시
주민참여로 재난관리역량 제고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3월 29일 ‘2017년도 도봉구 재난관리실태’를  구보와 홈페이지를 통해 구민들에게 공시했다.

재난관리실태 공시는 구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주민 참여를 통해 재난관리역량을 제고하기 위하여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매년 3월 말까지 구민에게 전년도 재난 및 안전관리분야 투자 현황과 운영성과를 공개하는 제도이다.

공시대상은 ▲전년도 재난 발생 및 수습 현황 ▲재난 발생에 대비한 교육·훈련과 재난관리예방에 관한 홍보 ▲재난 발생 위험이 높은 분야에 대한 안전관리체계 구축 및 안전관리규정 제정 ▲재난방지시설 점검·관리 ▲재난관리기금 적립 현황 등 총 14개 항목이다.

주요 내용은 전년도 자연재난 발생 및 수습 상황 없음, 안전점검 캠페인 11회 실시, 재난방지시설 예산 189억원 확보해 하천·수문 기전설비 정비 등 총 23개 보강 정비사업 실시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 등을 통해 국민안전처(現 행정안전부) 도시안전도(범죄분야) 평가에서 2년 연속 안전1등급을 받아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안전한 도시로 평가 받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UN ISDR(국제재해경감사무국)의 방재안전도시 인증을 획득하여 더욱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