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접수
감정평가사와 상담제, 개별공시지가 주민참여제 등 운영

도봉구는 2018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12,994필지에 대한 열람 및 심의를 마치고 오는 7월 2일까지 이에 대한 이의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전년대비 3.8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별공시지가는 구청 부동산정보과 또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부동산 통합민원 홈페이지 ‘일사편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5월 31일부터 7월 2일까지 구청 부동산정보과, 동 주민센터에서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이의신청서는 토지특성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검증,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7월 27일 이내에 조정․공시할 예정이다.

구는 ‘감정평가사와 상담제’를 운영해 개별공시지가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이의신청기간 동안 사전예약(방문, 유선)을 통해 누구나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개별공시지가 주민참여제’도 운영하여 이의신청이 접수된 토지에 대한 현장참여를 신청하면 주민이 직접 감정평가사, 담당공무원과 함께 해당 토지를 방문하는 등 현지답사를 통한 적극적인 의견 수렴 및 행정참여의 기회를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및 토지 관련 부담금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기간 내에 개별공시지가를 꼭 확인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부동산정보과 (☎2091-3723~5)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