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2018 지속가능발전 활동 공유회 가져
한 해 동안 진행된 구의 지속가능발전 황동성과 공유의 시간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2월 20일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한 해 동안 민과 관 여러 분야에서 진행된 구의 지속가능발전의 활동과 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2018 지속가능발전 활동 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속가능발전위원회 본회의’를 시작으로 △구민 제안 프로그램지원을 통해 일상 속 지속가능발전 실천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된 ‘2018 지속가능발전 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 사례 공유’ △ ‘지속가능발전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특히, ‘지속가능발전 퍼포먼스’는 구민의 메시지에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응답하고, 민과 관이 함께 힘을 모아 도봉구의 지속가능발전 비전을 완성시킨다는  뜻으로, 참가자들이 함께 지속가능발전 상징 조형물을 완성하면서 민관협치라는 의미를 더했다.

구는 지난 2017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지속가능발전위원회와 민관협력을 통해 지속가능발전 기본 이행계획을 수립한 바 있으며, 일반 주민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의 개념을 ‘지속가능발전 토론회’. ‘지속가능발전 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 ‘지속가능발전대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활동 공유회를 통해 도봉구가 구민과 함께 지속가능발전 선도 지방정부로 앞장서 나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활동공유회_단체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